RPG Republic

메뉴

게임빌, '안녕엘라' 글로벌 서비스…"블록체인 P2E 접목"

2021-11-29 NEWS1

게임빌이 알피지리퍼블릭과 손잡고 글로벌 P2E(Play to Earn·돈 버는 게임)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.

29일 게임빌은 알피지리퍼블릭이 개발한 수집형 RPG '안녕엘라'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.


(게임빌 제공) © 뉴스1


이번 계약에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(C2X) 참여 협약도 포함됐다. 게임빌은 '안녕엘라'를 C2X 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만들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.

알피지리퍼블릭은 '그랜드체이스M' 등 인기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120명의 개발자를 보유한 게임사다. 최근 인기 웹툰 '스위트홈' (지식재산권)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신작 게임들을 제작하고 있다.

지난해 알피지리퍼블릭에서 자체 서비스로 선보인 바 있는 '안녕엘라'는 감성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게임이다. 수려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의 높은 미술적 완성도로 주목 받은 바 있다.

게임빌은 세계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'테라폼랩스'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의 최종 단계에 들어섰다.

내년 1분기부터 자체 개발 신작 '크로매틱소울: AFK 레이드'를 필두로 컴투스의 대표작 '서머너즈 워: 크로니클'과 모바일 MMORPG '거상M 징비록' 등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.

ukgeun@news1.kr